스위치와 브릿지의 차이점
1.스위치는 처리방식이 하드웨어로 이루어지기 떄문에 소프트웨어적으로 프레임을 처리하는 브릿지에 비해서 훨신 빠르다. 즉 브릿지는 프레임의 처리방식이 스프트웨어적 프로그램에 의해서 처리되는 방식이지만 스위치는 미리 칩에 저장되어 하드웨어 방식으로 ASIC(Aplication-specific integrated circuit)방식이기 때문에 프레임 처리 속도가 빠르다
2.브릿지는 포트들이 같은 속도를 지원하는 반면 스위치는 서로 다른 속도를 연결해줄수 있는 기등을 제공한다. 스위치는 10메가 포트와 100메가 포트가 한장비에 같이 있을수 있다
3.스위치는 브릿지에 비해 제공하는 포트수가 훨씬 많다. 브릿지는 대부분 2개 3개의 포트지만 스위치는 작게는 몇게 많게는 몇백개의 포트가 있다
4.스위치의 경우 Cut-through 또는 store and forward방식을 사용하는데 브릿지는 store and forward방식만 사용한다.
store and forward
들어오는 프레임을 전부 받아 드린 다음 처리를 시작하는 방식
프레임을 모두 받아 들이고 프레임이 제대로 다 들어왔는지 에러는 없는지 출발 주소 목적지가 아딘지 파악해서 처리해주는 방식
에러가 발견되면 프레임을 버리고 재전송을 요구하기 떄문에 에러 복구 능력은 뛰어나다.
처리속도가 느리다.
cut-through
스위치가 들어오는 프레임의 목적지 주소만 본다음 바로 전송 처리를 시작하는 방식
들어오는 주소만 본다음 바로 목적지로 전송하기 때문에 처음에 들어온 48비트만 보게 된다.
속도가 빠르지만 프레임의 처음 48비트만 보기 때문에 에러복구 능력이 떨어진다
fragment free
위 두가지 방식의 장점만 결합한 방식이다
처음 512비트를 봐서 에러 검정을 하고 목적지로 프레임을 전송합니다. 컷쓰루 방식에 비해서는 에러검출이 뛰어 납니다.
요즘 고가형 스위치들은 대부분 여러가지 모드의 스위칭 방식을 지원하는데 스토어 앤 포워드의 경우도 워낙 하드웨어가 빨라지다 보니 컷쓰루에 비해 뒤지는 속도가 아니다